기사입력시간 15.11.20 12:16최종 업데이트 15.11.20 12:41

제보

의원에서 C형간염 18명 의문의 감염

방역당국, 익명의 제보 토대로 역학조사



서울 양천구의 한 의원에서 C형간염 감염자들이 잇따라 확인됨에 따라 방역당국이 역학조사에 착수했다. 

질병관리본부와 서울 양천구보건소는 신정동 D의원을 이용한 적이 있는 환자 18명이 C형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질병관리본부와 양천구보건소는 19일부터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18명 모두 해당 의료기관에서 수액주사(정맥주사)를 투여받은 적이 있다는 공통점이 확인된 상태이며, 방역당국은 특정 의료행위를 통한 감염 가능성에 대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번 사례는 최근 D의원에 대한 익명의 제보가 있어 양천구보건소에서 사실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드러났다. 

양천구는 현장 보존과 추가적인 감염 방지를 위해 즉시 D의원에 업무정지 명령을 내려 잠정 폐쇄조치했다. 

질병관리본부는 해당 의료기관 이용자의 C형간염 감염 여부를 일제 확인하기 위해 의료기관이 개설된 2008년 5월 이후 내원자 전원에 대해 감염 여부 검사를 하고 있다. 

C형간염은 혈액을 매개로 전파되는 바이러스성 감염병으로, 일상 생활에서 전파 가능성이 극히 희박하고, 주요 합병증으로 만성간경변, 간암 등이 있지만 합병증 발생 이전에 조기발견하면 치료가 가능한 간염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질병관리본부와 양천구보건소는 사실확인 및 역학조사를 실시하는 과정에서 해당 의료기관의 의료법 등 관련법령 위반 사실이 확인되면 법적 조치도 고려할 예정이다. 

#C형간염 #질병관리본부 #역학조사

안창욱 기자 (cwahn@medigatenews.com)010-2291-0356. am7~pm10 welcome. thank 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