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5.17 11:51최종 업데이트 17.05.17 11:51

제보

"보장성 확대가 병원 경영 발목"

병원협회, 공단과 수가협상에서 지적

ⓒ메디게이트뉴스

병원협회는 정부가 보장성 확대를 명분으로 비급여를 급여로 전환하면서 병원 경영난이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다고 내년도 수가 협상 자리에서 호소하고 나섰다. 
 
병원협회는 17일 건강보험공단과 1차 수가협상을 하면서 보장성 확대로 병원 경영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고 호소했다. 
 
수가협상 단장으로 나선 병협 박용주 상근부회장(사진)은 1차 협상이 끝난 직후 "병원 입장에서 경영상 어려운 점을 설명하고, 충분히 얘기했다"면서 "정부의 보장성 강화 정책으로 진료량이 늘어났지만 비급여가 급여로 전환되면서 오히려 경영이 어려운 상황이 됐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박용주 단장은 "메르스 이후 병원은 여러 가지 새로운 시설 투자, 인력 증원 등이 요구되면서 들어가는 비용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이런 점을 수가에 충분히 반영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병협은 수가 인상이 병원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고용 창출을 부각시켰다. 
 
새정부가 일자리 창출을 큰 목표로 설정하고 있는 만큼 병원이 정책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수가 인상이 필수라는 지적이다.
 
박용주 단장은 "실제로 병원은 일자리 고용 창출에 앞장 서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건비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원가 보상이 제대로 필요하다"면서 "이런 측면을 수가에서 반영해 정상적으로 병원을 경영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공단은 이날 병협과의 1차 수가협상에서 별 다른 입장을 표명하지 않았다. 

#병원협회 # 병원 # 수가협상 # 수가 # 인상 # 공단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