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4.15 10:29최종 업데이트 22.04.15 10:29

제보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이명철 신임 이사장 취임

"연구계·의료계·학계를 망라하는 리더십을 통해 국가 과학기술 발전 견인"

사진 =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이명철 신임 이사장.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신임 이사장에 이명철 전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사장이 취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명철 신임 이사장은 국내외 연구계·의료계·학계를 망라하는 리더십을 통해 국가 과학기술 발전을 견인해왔으며, 우리나라 핵의학을 개척한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이 신임 이사장은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원장·이사장을 역임하며 한림원의 역할 확대를 통해 국가 과학기술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의 국내외 위상을 강화했다.

또한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의 이사장을 지내며 국가 신약개발 전주기 지원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왔다.
 
국무총리실 국민안전안심위원회 위원,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 등으로 활동하며 의료·과학기술 분야 정책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고 제도 개선에 기여했다.
 
한편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이 신임 이사장은 서울대병원 핵의학과 교수, 세계핵의학회 회장, 세계동위원소기구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1990년대 핵의학 전문의 제도 도입 등을 통해 국내 핵의학을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시켰다.  
 
이 신임 이사장은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보유한 기초·중개연구 역량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해 국가 감염병 대응의 전략적 거점이자 아태지역 연구 네트워크의 허브로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영미 한국파스퇴르연구소장을 도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