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2.28 18:31최종 업데이트 20.02.28 18:31

제보

문대통령-여야 4당 대표, “코로나19 국회·정부 초당적 총력 대응”

28일 오후 문재인 대통령·여야 4당 대표 회동 후 공동합의문 발표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미래통합당 전희경, 민생당 최도자, 정의당 김종대 수석대변인은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4당 대표의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관련 영수회담 합의내용을 공동발표했다.
(사진=국회인터넷의사중계시스템)
[메디게이트뉴스 윤영채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관련, 국회와 정부가 초당적으로 국가 역량을 모아 총력 대응하기로 합의했다.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미래통합당 전희경, 민생당 최도자, 정의당 김종대 수석대변인은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의 코로나19 사태 관련 영수회담 합의내용을 공동발표했다.

문 대통령은 28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 유성엽 민생당 공동대표, 심상정 정의당 대표 등 여야 4당 대표들과 만나 코로나19 사태 대책을 논의했다.

공동발표문에 따르면 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는 “국회의 ‘코로나19 대책 특별위원회’와 정부는 적극적으로 협력한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사태 확산 방지와 피해 지원·경제활력 회복을 위해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포함한 과감하고 신속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는데도 뜻을 같이했다. 추경은 감염병 대응·민생피해 직접지원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는 “코로나19 방역의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보건의료인들께 감사드리며 의료인력, 치료병상, 시설과 장비 등을 집중 지원하기로 한다. 또한 신종 감염병 대응을 위한 보건의료체계 강화대책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 문재인 대통령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