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8.17 17:55최종 업데이트 21.08.17 17:55

제보

휴온스 지주회사 휴온스글로벌, 2분기 매출 1437억원

자회사 신사업∙주력사업 고른 성장으로 전년대비 14% 성장

휴온스그룹 지주회사 휴온스글로벌은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437억원, 영업이익 195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주력 자회사인 휴온스는 건강기능식품과 의료기기 신사업 부문에서 실적 호조가 이어졌다.

휴온스는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111억원, 영업이익 12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각 7%, -5% 증감했다.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는 매출 1039억원을 기록해 사상 첫 별도 기준 분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으며, 영업이익은 128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각 10%, -9% 증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휴온스의 2분기 실적은 대표 건강기능식품인 여성 갱년기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가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2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2배 가량 증가하며 분기 매출 100억원을 넘기면서 메가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의약품에서는 생리식염수주사제, 리도카인주사제 등의 대미 수출이 꾸준히 이어졌으며, LDS 백신 안전 주사기 수출이 신규 매출로 유입되면서 성장에 힘을 보탰다.

국내에서는 순환기계 등 만성질환 전문의약품이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G6의 저변이 넓어지면서 의료기기 매출도 상승했다.

다만 휴온스 2분기 연구개발비 증가와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를 위한 마케팅 비용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하는 양상을 보였다. 연구개발비는 전년도 2분기 60억원에서 75억원으로 증가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장기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투자 개념이며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비용은 B2C 사업 확대를 위한 투자비용으로 비용이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휴온스의 자회사 휴온스내츄럴도 이너셋 브랜드로 영타깃까지 고객층을 확대해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강화한 것이 매출 신장을 이끌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성장한 50억원, 영업이익은 22% 증가한 5억원을 달성했다. 휴온스네이처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오프라인 판매 감소와 인홍삼 비수기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 감소한 매출 43억원을 기록하는 데 그쳤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이사는 "코로나19확산 등 불확실한 시장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강화한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등의 신사업 호조로 2분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갔다"며 "의약품 사업부문도 일부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현 기조를 유지해 주력 사업을 충실히 추진하면서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신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지난 6월 남성 전립선 건강 유지 기능성에 대한 개별인정을 획득한 ‘사군자추출분말’을 활용한 신제품을 하반기에 출시해 여성 건기식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성공을 남성 시장으로까지 이어갈 계획"이라며 "의료기기 분야는 지난 7월 시행된 덱스콤G6 가격 인하 정책에 따라 사용자 확대가 기대되며, 고집적초음파 의료기기 엑사블레이트 뉴로가 국내 주요 대형 병원에 설치를 완료하고 본격 운용을 앞두고 있어 성장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휴메딕스는 필러와 보툴리눔 톡신, 의료기기로 이어지는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에스테틱 사업이 안정적 성장 흐름을 이어갔다. 특히 일회용 점안제 수탁 사업이 신규 매출로 유입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했다.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258억원, 영업이익은 37억원을 기록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각 18%, 10% 증가했다. 

이외에도 신규 자회사로 편입된 휴온스블러썸은 매출 38억원, 영업이익 4억원을 달성하며 흑자전환에 성공, 그룹사 성장에 힘을 보탰다. 올해 4월 물적분할해 설립한 휴온스바이오파마도 1분기만에 매출액 32억원, 영업이익 6억원을 기록했다. 

휴온스글로벌은 상반기 일부 주력 자회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R&D투자비용 등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으나, 주력 자회사뿐 아니라 휴온스메디케어, 휴온스메디컬, 휴베나 등의 자회사들도 탄탄한 성장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어 하반기에 가파른 실적 상승을 전망하고 있다.

휴온스메디케어는 내시경소독기와 공간멸균기의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휴온스메디컬은 의료기기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한 타깃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휴베나는 백신 원부자재 납품 사업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휴온스그룹은 지난 7월 그룹사 통합 신사옥 입주를 기점으로 새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기존 추진해오던 제약, 에스테틱 등의 사업부문과 함께 미래 성장을 위한 백신 위탁 생산, 감염 관리, 의료기기 등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휴온스그룹의 새로운 가능성과 미래 비전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