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10.14 16:29최종 업데이트 21.10.14 16:29

제보

제론바이오, 한림대와 첨단재생의료 의약품 관련공동 연구 MOU 체결

화상 및 창상 치료와 관련된 첨단 재생의료 및 의약품 연구 개발 공동 진행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기업 제론바이오가 한림대학교 한강성심병원과 '첨단재생 의료 및 의약품 관련 공동연구'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화상 및 창상 치료와 관련된 첨단 재생의료 및 의약품 연구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제론바이오는 'JW-MSC 와튼젤리 줄기세포 기술을 이용한 재생치료제 관련 인프라/인적 협력'을, 한강성심병원은 '기초·임상 연구 등의 인프라와 공동 연구를 위한 협력'을 제공한다.

공동연구를 통한 특허·논문 등의 지적 재산권은 양 사가 공동소유하며 협의를 통해 파생되는 개량발명 및 후속 연구를 추가로 진행할 수 있다.

제론바이오 이상은 대표는 "JW-MSC 와튼젤리(Whartonjelly) 줄기세포 기술을 활용한 연구성과와 한강성심병원의 대규모 임상 인프라 및 경험이 결합하면 향후 의료시장에서의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다"며 "국내 줄기세포 기술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동연구과제를 담당하는 허준 교수는 화상환자 수술 집도 및 각종 최신 화상치료 방식의 유효성과 안정성을 검증하는 연구에 참여했으며, 최근에는 다양한 방면에서 화상 치료에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강성심병원 관계자는 "JW-MSC 와튼젤리 줄기세포 기술을 활용해 중증 화상환자를 위한 줄기세포 화상 치료제 개발에 착수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MOU를 통해 중증화상으로 인해 고통받는 환자들분들께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