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1.14 09:34최종 업데이트 17.11.14 09:58

제보

셀트리온 CT-P27-타미플루 병용효과 확인한다

지난해 단일요법 임상에 이어 식약처 병용요법 2a상 승인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셀트리온이 바이오시밀러에 이어 신약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 치료제 CT-P27의 새로운 국내 임상연구를 시작한다.

셀트리온은 최근 식약처로부터 면역억제 상태에 있는 A형 인플루엔자 하기도 감염 환자의 바이러스 부하에 대한 CT-P27과 뉴라미니다아제 억제제(타미플루, 리렌자) 병용 투여군과 뉴라미니다아제 억제제 단독 투여군을 비교하는 이중 눈가림 무작위배정 다기관 2a상 허가를 받았다.

임상시험은 서울성모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등에서 진행된다.

셀트리온은 CT-P27을 포함해 B형간염 치료제인 CT-P24와 유방암 치료제 CT-P26, 광견병 치료제 CT-P19와 세포 기반 인플루엔자 백신인 CT-P25 등 총 5개 항체 신약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 CT-P27는 합병증이 없는 급성 A형 인플루엔자 감염 시험대상자에서 CT-P27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하는 2b상 연구를 지난해 진행했고, 이번에는 기존 치료제와의 병용 투여에 대한 효과를 확인할 예정이다.

CT-P27는 두 항체를 복합한 종합 항체 치료제로, 그동안 유행했던 모든 인플루엔자에 치료 효과가 있고, 뉴라미니다아제 억제제와 작용기전이 달라 이들에 대해 내성이 있는 환자에 대해서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CT-P27 # 셀트리온 # 타미플루 # 리렌자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