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12.29 09:42최종 업데이트 20.12.29 09:42

제보

파멥신 기업부설연구소, 우수기업연구소 선정

연구개발비 전부 또는 일부 지원 사업 가점 부여, 과기부 현판 수여 등

파멥신은 자사의 기업부설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우수기업 연구소(Excellent Corporation R&D Center, ECRC)로 지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과기부가 주관하는 우수기업 연구소 지정 사업은 국내 식품, 생명(바이오) 기업의 연구개발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역량이 우수한 연구소를 발굴, 지원하는 제도다. 

이를 위해 기업의 경영현황, 재무건전성, 기술개발·사업화 현황, 인증 및 지적재산권 등 R&D 기업이 가진 모든 분야를 평가하며, 현장심사 및 종합심사를 거쳐 검증된 기업들을 선정한다. 과기부는 오는 2025년까지 1000개 기업연구소를 지정할 계획이다.

파멥신 연구소는 분야별 전문가들이 평가위원으로 참여해 발표평가, 현장평가, 종합심사 등 3단계 평가과정을 거쳐 뛰어난 R&D 역량과 기술혁신 의지 및 활동을 인정 받아 우수기업 연구소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올해부터 3년간 파멥신은 우수연구소 지위를 유지하게 된다. 이에 따라 중앙행정기관이 연구개발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원하는 국가 연구개발 사업 참여, 전문연구요원을 받을 수 있는 병역특례기업 지원 등을 할 때 가점 혜택을 받고 과기부 지정서 및 현판을 수여받는다.

파멥신 이원섭 연구소장은 "이번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을 통해 파멥신의 R&D 역량과 기술력에 대해 인정을 받아 기쁘다"며 "현재 파이프라인 외에도 미충족수요 질병의 치료를 위해 더 다양하고 우수한 후보물질들을 발굴·개발하는 한편 높은 부가가치를 지닌 항체 개발 분야를 선도하는 혁신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