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3.12 15:03최종 업데이트 20.03.12 15:03

제보

코로나19 글로벌 팬데믹 선언...EDGC 진단키트 공급 발 벗고 나서

수 백만명 분의 키트 공급에 대한 협상 진행 중

DiaPlexQ™ Novel Coronavirus (2019-nCoV) Detection Kit. (사진=솔젠트 제공)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계열사인 솔젠트의 코로나19 진단시약에 대한 해외 수출 계약 및 공급 문의가 폭발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자체적으로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한다고 12일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가 11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COVID-19) 사태에 대해 '팬데믹(pandemic)'으로 볼 수 있다고 선언하면서 세계 각지에서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요가 폭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WHO는 전염병 위험도에 따라 전염병 경보단계를 1단계부터 6단계까지 나누고 있다. 팬데믹은 6단계로, 이는 WHO의 전염병 경보단계 중 '최고 위험 등급'을 의미한다. WHO가 지금까지 팬데믹을 선언한 경우는 1968년 홍콩 독감과 2009년 신종플루 두차례 뿐이었으며 이번 코로나19가 역사상 세번째다.

이에 EDGC는 다수의 국가에서 오는 문의를 솔젠트와 함께 최대한 정확하고 신속하게 진행하기 위해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을 발휘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협상중인 주요 국가는 미국, 호주, 일본을 포함해 중국, 홍콩,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 베트남, 방글라데시 등 동남아지역과 UAE, 쿠웨이트, 터키, 카자흐스탄 등 중동지역뿐만 아니라 에스토니아, 이탈리아, 독일, 영국 등 유럽국가까지 수 백만명 분의 키트 공급에 대한 협상을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솔젠트는 지난달 27일 질병관리본부로부터 '긴급사용 승인'을 받고 28일에는 두 개의 제품에 대해 유럽인증(CE)를 획득하는 등 몰려드는 주문에 대처하기 위해 비상생산체제를 가동 중이다.

질본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4개 업체 중 직접 개발 및 생산한 핵심원재료로 코로나19 진단시약을 생산하는 업체는 솔젠트가 유일하며 자체 기술력과 노하우를 국제표준인 ISO 9001, ISO 13485 및 우수제조관리기준인 KGMP 등 품질경영에 접목시켜 코로나19 진단시약을 생산하고 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