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4.28 11:06최종 업데이트 22.04.28 11:06

제보

대사항암 신약 전문 기업 메타파인즈, 2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유치

하반기부터 저독성 대사항암제 국내 및 미국 임상 동시 추진


대사항암 전문 바이오벤처 메타파인즈가 2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투자금으로 국내와 글로벌 임상을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시리즈B 투자에는 ▲DSC인베스트먼트 ▲한국비엠아이 등 기존 투자자와 ▲한국투자증권 ▲프로디지인베스트먼트 ▲메리츠증권 ▲메리츠캐피탈 ▲기업은행 ▲아이피벤처스/중동파이낸스 ▲에스엔에스-인베스트먼트 등 신규 투자자가 참여했다.

메타파인즈는 서로 다른 기전으로 작용하는 세포 증식 억제형 대사 항암 화합물들이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설계된 저독성 대사항암제를 개발하고 있다. 2021년 6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1상에 대한 임상시험계획서(IND)를 승인받아 작년 9월부터 분당서울대병원, 서울성모병원, 분당차병원 3개 기관에서 국내 임상을 진행 중이다. 1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1상 IND를 제출해 2월 승인을 받았다. 하반기부터 국내와 미국 임상을 동시 추진해 임상의 성공과 글로벌 상용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메타파인즈 관계자는 "대사 항암 신약의 기술력과 파이프라인 가치를 인정받아 바이오 투심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성공적으로 투자를 유치했다"면서 "시리즈B 투자금으로 현재 임상 진행 중인 ASCA101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할 계획이며, 미토콘드리아 기반 퇴행성질환 및 항암신약 외 암악액질 등 항암 완화치료제 개발도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8년 창립한 메타파인즈는 저분자 신약 개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서 9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누적 투자금은 290억원이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