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0.17 13:13최종 업데이트 17.10.17 13:13

제보

제약바이오협, 테크콘서트 개최

유망기술 소개 및 기술이전·사업화 연계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26일 오후 1시 더플라자호텔 지하 1층 그랜드볼룸에서 제2회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콘서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기초·원천 R&D 지원사업 연구성과 중 선별된 제약·바이오 분야 유망기술을 소개해 기술이전과 사업화를 촉진하고, 산학연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PLK1의 polo box domain 타깃 신규 항암제에 대한 국립암센터 김경태 박사의 발표를 시작으로 ▲비침습적 망막혈관 치료제 ▲간세포 생존 및 기능 유지 3D 세포 배양 기술 ▲파에오니플로린을 활용한 불임 치료 및 착상 촉진제 ▲수면의 질 개선용 건강기능식품 소재 ▲PI3K-AKT-TERT 신호 전달 저해 간암치료제 등 6개 기술이 발표된다.

협회는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선 기초・원천 R&D 단계에서의 유망기술 확보와 기술이전 및 사업화 단계로 연계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잠재된 미래 핵심 기술이 산업 현장에서 쓰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