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2.28 17:33최종 업데이트 20.02.28 17:33

제보

서울성모병원 "대구.경북, 은평성모병원 코로나19 대응 나서겠다"

음압병상 18병상 개방하고 별관 10층 30개 병상에 추가 음압시설 병실 공사

서울성모병원 안심진료소 전경.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치료와 진료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중증 환자와 진료가 중단된 은평성모병원 환자를 위해 두 팔을 걷어붙였다.

병원은 지난 27일 오전 병원장 주재 대책회의를 열어 진료 환경과 시설이 부족해 곤란을 겪고 있는 대구, 경북 등 코로나 확진자를 안전하게 치료하기 위해 18개의 음압병상을 개방해 다음 주까지 준비해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특히 병원 본관 외에 별도로 별관 10층에 30개 병상을 새로 만들어 코로나 확진자를 치료할 수 있도록 음압 시설 설치 등 병실 공사에 들어갔다.

병원측에 따르면 은평성모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다는 사유로 타 의료기관에서 진료받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는 현실이 만연해 지고 있는 상황에 대한 심각성을 충분히 인지했다.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포용해 진료를 볼 수 있도록 방침을 결정했다. 모든 환자는 병원 별관 2층 300평 규모로 마련된 안심진료소를 방문해 진료 및 검사를 진행 한 후 개별 임상과 진료를 받을 수 있다.

병원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한 감염예방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전 교직원에 원내 감염예방 지침과 의심 환자 내원 시 업무 흐름도를 공지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또한 일반 환자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의심환자의 동선을 구분하기 위해 병원 별관 2층에 300평 규모의 안심진료소를 두고 있으며 이곳에서는 호흡기내과, 감염내과, 혈액내과, 소아청소년과 등이 진료를 보고 있다. 코로나-19와 관련 없는 일반 호흡기 환자의 진료를 위해 별도의 장소(연구원 1층)에 호흡기내과 진료실을 설치해 운영 중이다.

김용식 병원장은 "은평성모병원 뿐만 아니라 대구·경북 지역 등 확진환자를 위한 음압 병상개방으로 환우들과 가족들이 안심하고 병원을 방문하실 수 있도록 모든 교직원들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서로를 응원하며 이번 감염 사태를 극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