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5.24 16:37최종 업데이트 19.05.25 00:00

제보

한국알콘, 사회공헌활동 '알콘 인 액션' 펼쳐

'밝은 봄' 표현하는 벽화 봉사활동 진행

지난 23일 한국알콘 임직원들이 '알콘 인 액션'을 통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국알콘은 지난 23일 지역사회와 함께 밝고 따뜻한 봄을 만들기 위해 사단법인 해피피플과 함께 서울 신영초등학교에서 벽화를 그리는 임직원 봉사활동 '알콘 인 액션(Alcon in Action, AiA)'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한국알콘 임직원들은 조별로 나뉘어 신영초등학교 외부 울타리벽에 '봄'을 주제로 다양한 형상의 벽화를 그렸다. '알콘 인 액션' 봉사활동은 지난 4월 알콘의 독립법인 출범 후 처음 실시된 공식행사로 '함께, 봄'이라는 컨셉으로 진행됐다.

5월이라는 계절적 '봄'의 의미와 '보다'라는 시각적 의미를 살려 안과 분야의 신뢰받는 리더 알콘과 함께 밝은 봄을 만들어간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안과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인 알콘의 글로벌 봉사활동 프로그램 '알콘 인 액션'은 매년 5월23일 전세계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건강한 지역사회 건설을 위해 진행되는 행사로 올해로 7년째 이어지고 있다.

전세계 비영리단체와 연계해 언어 교육, 음식 배달, 시력 검사 등 각국의 문화에 맞춰 기획된 다양한 봉사 행사가 행사 당일은 물론 연중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벽화 자원봉사의 수혜 학교인 신영초등학교 장순양 교장은 "학교 외벽에 그려진 밝은 벽화가 아이들의 정서 함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불어 다채로운 벽화가 어우러진 학교 전경이 지역사회에도 밝은 분위기를 전해줌으로써 지역 주민과의 소통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국알콘 김미연 대표이사는 "독립법인으로서 알콘이 진행한 첫 공식행사인 ‘알콘 인 액션’을 통해 안과 분야의 신뢰받는 리더로서 환자들의 시력을 밝히는데 기여하는 데에서 더 나아가 우리 사회를 보다 밝고 따뜻하게 만드는데 기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알콘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환자들의 눈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