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3.09 11:38최종 업데이트 20.03.09 11:38

제보

유한양행, 코로나19 대비 올바른 자가 락스 소독방법 게시

1:50으로 희석해 사용·분무시 위험..사용 후 반드시 환기 필요

유한양행은 감염병 확산에 따라 자가소독법 관심 높아지면서 홈페이지에 '올바른 살균소독법'을 게시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세계보건기구(WHO)와 질병관리본부가 락스를 희석해 사용하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효과가 있다고 밝히면서, 락스 판매회사 중 하나인 유한양행 소비자상담실로 관련 문의가 이어진 데 따른 조치다.

주요 문의 사항은 ▲락스 희석방법과 ▲락스 희석액을 분무기로 분사해서 사용해도 되는지에 대한 것이다.

이와 관련해 유한양행 생활용품마케팅팀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에 따라 올바른 락스 살균소독법을 안내하고 있다. 

이에 따르면 가정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 발생 시 ▲올바른 락스(차아염소산나트륨) 희석방법은 0.1% 혹은 1,000ppm으로 희석해야 한다. 이는 ▲일반 가정용락스(5% 락스)를 1:50 으로 희석해야 하며, 이는 물 1L에 , 5% 락스 20mL를 섞는 방법이다. 

참고로 유한락스 용기 뚜껑의 용량은 500mL 이상 ~ 3L 미만 용기 뚜껑의 용량은 10mL, 3L이상 ~ 5.5L 이하 제품 뚜껑의 용량은 15mL, 말통 뚜껑의 용량은 30mL이다.  
또한 락스 희석액을 분무기로 분사해서 사용해서는 안 된다. 감염성 물질에 락스 등 살균소독제를 직접 분사하게 되면 감염성 물질의 에어로졸화 되어 공기중에 떠다닐 수 있고, 또 다른 감염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문고리, 자주 사용하는 손잡이, 화장실 표면 등을 살균소독할 때에는 락스 희석액을 천에 묻혀 닦아내는 것을 권장했다.

뿐만 아니라 ▲락스 사용시 환기를 위해 창문을 열어두며, ▲소독을 시작하기 전에 보건용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고 청소 및 소독을 하는 동안 얼굴과 눈을 만지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