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2.24 13:21최종 업데이트 24.02.24 13:50

제보

"복지부 공무원 해코지 하겠다" 의사 커뮤니티 글, 사실 아닌 '가짜'

해당 의사 커뮤니티에 존재 하지 않는 글…의료계 "누군가 의도적으로 조작하는 듯" 우려

온라인 상에 의사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라며 떠돌고 있는 사진.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의사가 보건복지부 공무원과 가족들에게 복수하겠다는 내용의 글들이 온라인 상에 퍼져 논란이 일고 있지만 실제론 존재하지 않는 가짜 글인 것으로 확인됐다.
 
의대증원 등을 둘러싸고 정부와 의료계가 충돌하고 있는 가운데 의사에 대한 반감을 조장하기 위한 목적인 것으로 보여 논란이 예상된다.
 
24일 의료계에 따르면 최근 다수의 온라인 사이트에 의사들이 A 의사 커뮤니티에 올린 글이라며 캡쳐된 사진들이 떠돌고 있다. 내용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복지부 공무원과 그 가족들을 해하겠다는 내용이다.
 
하지만 실제로는 해당 글들은 조작된 것으로, A 의사 커뮤니티에는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의사 커뮤니티를 직접 확인한 의료계 관계자는 “실제로 게시글 번호가 동일한 글을 확인해보니 전혀 다른 내용이다. 조작된 사진은 실제 해당 커뮤니티 게시글들과는 폰트 등도 미묘하게 다르다”며 “누군가가 악의를 갖고 의도적으로 조작을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