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12.27 15:36최종 업데이트 18.12.27 15:36

제보

메디블록, '메인넷 1.0 코드' 릴리즈 성료

BP 기능 등 탑재한 메디블록 메인넷 공개

메디블록 고우균·이은솔 공동대표.
헬스케어 블록체인 기업 메디블록(공동대표 고우균·이은솔)이 지난 20일 메인넷 1.0 코드 릴리즈를 성황리에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메디블록 메인넷 1.0에는 ▲BP 출마 프로세스 상세 구현 ▲월렛 BP 투표 기능 추가 ▲Transaction Receipt 기능 추가 ▲Rocks DB Storage 옵션 추가 ▲SDK medjs와 go-medibloc 공통 월렛 포멧 적용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메인넷 1.0 코드는 메디블록 깃헙을 통해 공개했으며 2019년 상반기까지 성능 테스트 및 롱텀 테스트를 거쳐 정식 가동될 예정이다.

다양한 분야에 대한 메디블록 체인 코어 적용사례를 바탕으로 메디블록 테스트넷 버전은 이미 출시돼 가동 중이다. 이를 기반으로 충분한 안전성을 검증해 최종 점검을 마친 후 메인넷의 제네시스 블록(genesis block)을 생성할 예정이다.

메디블록은 하버드 의대 수련병원, 한양대 의료원, 경희대 치과병원, 베스티안병원 등 다양한 의료기관과 협약을 맺어 의료정보 플랫폼으로서의 실현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메디블록 ​고우균 공동대표는 "이번 메인넷 코드 릴리즈를 통해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개인 의료정보 플랫폼으로써의 첫발을 내디뎠다"며 "이를 시작으로 의료정보 플랫폼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