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1.13 19:42최종 업데이트 22.01.13 19:42

제보

국립장애인도서관-보령제약, '수어 오디오북' 콘텐츠 제휴

2020년 보령의사수필문학상 대상 작품 ‘내 모습은 밤 11시 30분’ 수어 오디오북.
국립장애인도서관과 보령제약이 콘텐츠 제휴를 맺고 보령제약이 자체 제작한 '수어 오디오북'을 국립장애인도서관 사이트를 통해 장애인에게 서비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장애인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다양한 양질의 컨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이뤄졌다. 보령제약이 제작한 수어 오디오북 'BR(Boryung) Reader 오디오북'은 국립장애인도서관 사이트에서 동영상 형태로 서비스된다.

'BR Reader 오디오북'은 장애·비장애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9월 처음 선보인 보령제약의 영상도서다.

보령제약은 한국수필문학진흥회와 함께 제정하고 시행중인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의 대상 수상작품을 영상도서로 제작해 매달 2편씩 보령제약 유튜브를 통해 소개해왔다. 특히 BR Reader 오디오북은 기존의 책자 형태의 작품집에서 벗어나 오디오와 수어로 작품을 읽어 줌으로써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했고 보령제약 직원들이 재능기부로 직접 수어와 내레이션에 참여해 제작됐다.

국립장애인도서관 원종필 관장은 "장애인을 위한 자료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따뜻하고 감성적인 소재의 수필작품들을 수어 오디오북으로 제작하여 공유해 준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협력을 통해 장애인들의 정보격차가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보령제약 장두현 대표는 "국립장애인도서관을 통해 더 많은 분들과 의사선생님들의 감동적인 이야기들을 함께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치료를 넘어 마음까지 케어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