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8.05 20:00최종 업데이트 21.08.05 20:00

제보

진흥원, 바이오유럽 참가해 mRNA 백신·K-방역 전략 발표

우수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5개 선정,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 소개할 기회 제공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바이오 유럽 디지털 2021(BIO Europe Digital 2021)에 참가할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BIO Europe은 글로벌 제약사, 생명공학 관련기업 등 전 세계 60여 개국 3000여개 기업 전문가가 참석하는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기술거래의 장이다.

진흥원은 BIO Europe에 한국 대표기관으로 참가해 메인세션을 통해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전략'과 'mRNA백신 개발 현황'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5개사를 선정, 기업이 가진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소개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약바이오협회와 공동으로 제약바이오기업 60개사의 참가등록비를 지원,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기술거래를 돕고 글로벌 기업의 수요와 글로벌 트렌드 파악의 기회를 제공한다.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 김용우 단장은 "코로나19로 기업들의 글로벌 비즈니스가 쉽지 않은 때에 BIO Europe과 같은 행사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참가등록비 지원을 받는 60개사 외 기업들에게도 등록비 20% 할인코드를 제공하고, 진흥원이 운영하는 BIO Europe 한국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가 제약바이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BIO Europe Digital 2021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확인해 오는 8월 18일 오후 2시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