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8.17 16:14최종 업데이트 22.08.17 16:14

제보

씨엔알리서치, 다임바이오 항암제 신약 임상 1/2상 수탁계약 체결

자체 개발한 imtrial 통해 임상시험 설계부터 제출까지 진행할 계획


씨엔알리서치가 다임바이오와 희귀암·고형암 치료제 'DM5167'의 임상 1/2상 시험 위탁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씨엔알리서치는 이번 임상에서 항암제 임상 전용 IT솔루션인 '온코트라이얼보드(OncoTrial Board)'를 활용하고 메타데이터 기반 임상 프로세스 자동화 플랫폼인 '아임트라이얼(imtrial)'을 이용해 CDISC 표준에 따라 임상시험 설계부터 제출까지 진행할 방침이다.

씨엔알리서치 담당자는 "그동안 국내에서 총 150건 이상 항암제 임상을 수행하며 쌓아온 임상 노하우를 접목해 이번 DM5167의 국내 임상 1/2상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며 "특히 이번 임상시험에서는 당사가 개발한 imtrial을 활용해 CDISC 기반 임상시험 데이터 표준화를 더 효과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DM5167은 합성치사(synthetic-lethality)를 조절하는 항암신약으로 제1세대 치료제 보다 효능면에서는 우수하고 안전성을 현저히 개선한 매우 선택적인 차세대 합성치사 신약이다. 양사는 내년 초 식품의약품안전처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받고 임상 1/2상에 착수해 내약성과 약동학적 특성, 효능을 파악할 계획이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