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7.01 16:18최종 업데이트 20.07.01 16:18

제보

진흥원,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챌린지 개최

"코로나 이후 뉴노멀 시대, 미래 헬스케어 혁신할 스타트업 찾는다"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 포스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한국얀센과 함께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챌린지: 뉴노멀 시대의 헬스케어'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챌린지(이하 퀵파이어챌린지)는 진흥원을 포함한 4개 기관이 2017년부터 매해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는 전 세계 바이오 분야 기술혁신 경진대회로 올해 4회째를 맞는다.

매회 화두가 되는 주제를 정하여 우수 기업 2곳을 선발한다.

올해 주제는 '뉴노멀 시대의 헬스케어'이며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 의료 시스템에 변화가 요구되고 있는 5개 분야의 혁신 기술을 보유한 전 세계 5년 이하 창업기업이 참가할 수 있다.

퀵파이어챌린지 참가 신청은 1일~8월31일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JLABS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존슨앤드존슨의 해당 분야 전문가 평가를 통해 10개 내외 후보가 선정되며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 기업 2곳의 결과를 10월21일 '2020 서울 바이오의료 국제 컨퍼런스'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기업에게는 서울바이오허브에 입주할 수 있는 자격과 컨설팅, 투자유치, 해외시장 진출지원 등 서울바이오허브의 기업 성장 지원사업뿐 아니라 존슨앤드존슨의 기업성장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엄보영 산업진흥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치료중심의 의료 시스템에 대한 변화와 패러다임 전환은 전 세계적인 공감대"라며 "이번 퀵파이어챌린지에 포스트 코로나 이후 뉴노멀 시대를 극복하기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창업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