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7.18 10:06최종 업데이트 22.07.18 10:06

제보

SK플라즈마, 국민 통합 생명나눔 캠페인 참가 "혈우병 환우에 온기 전달"

헌혈증 435장 혈우병 환우회에 전달 예정

사진 = SK플라즈마는 광주 정광고등학교, 대구 능인고등학교와 함께 '2022 국민통합 생명나눔 한마당 행사 및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했다.

SK플라즈마는 지난 16일 지리산 화엄사에서 열린 '국민통합 생명나눔 한마당'에 참여하고 헌혈증을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대한불교조계종 제19교구본사 지리산대화엄사 교구장 덕문스님, 채정훈 SK플라즈마 본부장, 함병권 정광고등학교 교장, 정윤호 마술사 등이 참석했다.

국민통합 생명나눔 캠페인은 광주 정광고등학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헌혈증을 기부하면서 시작됐다.

지난 2013년에 처음 시작한 이후 다른 학교와 교류를 넓히며 10년차를 맞이한 이 캠페인에 올해부터 SK플라즈마가 매년 함께할 예정이다.

'국민통합 생명 나눔 행사'는 지난해까지 2000매 이상을 기부했고, 올해 열린 국민통합 생명나눔 행사는 SK플라즈마가 기부한 90장의 헌혈증을 포함해 모두 435장의 헌혈증이 모였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부된 헌혈증은 혈액 속 응고 인자가 없거나 부족해 발생하는 선천성 출혈 질환을 가진 혈우병 환우회에 기부될 예정이다.

헌혈증 기부에 더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진아건설이 3000만원을 후원했다.

채정훈 SK플라즈마 본부장은 "희귀질환을 겪고 있는 환우분들을 위해 정광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기부 행렬에 동참할 수 있게 돼 뜻 깊다"며 "앞으로도 혈우병 환우들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