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11.30 16:30최종 업데이트 20.11.30 16:30

제보

시그니아 보청기, X센서 탑재 '시그니아 X플랫폼' 출시

X센서 탑재로 100가지 이상의 청취 상황에 자동 대응

시그니아 X플랫폼.
시그니아(Signia) 보청기가 세계 최초로 어쿠스틱 모션 센서인 X센서가 장착된 보청기 플랫폼 '엑스피리언스(Xperience)'(이하 X플랫폼)를 출시하고 지난 27일 온라인 론칭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시그니아 X플랫폼은 X센서가 탑재돼 100가지 이상의 청취 상황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것이 특징이다. X센서는 소리 환경을 파악하는 음향센서와 움직임을 감지하는 모션센서가 더해진 기능이다.

음향센서를 통해 내 주변의 목소리와 환경음을 360도로 정교하게 감지하고 모션센서를 통해 움직이는 상황을 놓치지 않고 파악해 움직이는 동안에도 자연스럽고 또렷한 말소리를 제공한다.

X센서를 통해 주변 환경과 움직임을 정교하게 파악함으로써 단순히 조용하거나 시끄러운 소리 상황에 따른 설정을 넘어 각각의 청취 환경에 따라 맞춤화된 소리를 전달한다.

시그니아는 온라인으로 진행한 론칭 이벤트에서 X플랫폼을 공개하며 보청기 착용자들도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연스러운 청취가 가능하도록 정교한 플랫폼의 필요성을 느끼고 세계 최초로 보청기에 X센서를 접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X플랫폼을 적용한 보청기 신제품 3종 '스타일레토 X', '퓨어 C&G X', '퓨어 312 X'도 공개했다.

'스타일레토 X'는 슬림한 일자 핀 형태의 오픈형 충전식 보청기로 외형에서부터 기존 보청기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휴대용 충전케이스가 있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업계 최초로 세계 무선 협회 표준 방식인 Qi 충전 방식을 도입해 일반 무선 충전기로도 충전할 수 있다.

'퓨어 C&G X'는 충전식 오픈형 보청기로 기존 제품보다 사이즈는 줄이고 배터리 용량은 늘려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덮개가 있는 새로운 충전케이스를 도입해 보관이 용이해졌으며 보청기 충전과 동시에 건조가 되는 것도 장점이다.

'퓨어 312 X'는 배터리 교체식 오픈형 보청기로 기존 제품 대비 더욱 슬림해진 디자인을 자랑하며 양이무선통신과 블루투스 기능을 동시에 구현한다.

글로벌 청각전문그룹 더블유에스 오디올로지 코리아 신동일 대표는 "시그니아는 140년의 전통을 가진 브랜드답게 보청기의 본질인 '소리'에 대한 기술 개발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플랫폼을 꾸준히 선보이며 세계 보청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엑스피리언스 역시 그 일환으로 탄생한 만큼 시그니아의 독보적인 기술력이 집약된 이번 플랫폼을 통해 보청기 착용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