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2.16 08:04최종 업데이트 21.02.16 08:05

제보

대전협 "의정합의 파기 조장 분위기, 코로나19 안정 이후 협의 원칙 지켜야"

"환자 안전과 국민 건강을 먼저 생각할 수 있는 책임 있는 생각과 행동을 보여주겠다"

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단 및 이사회 내정자 일동은 16일 입장문을 통해 “일각에서 의정합의 파기를 조장하는 분위기가 일고 있다"라며 "일부 소수 언론에서는 그동안의 의사 단체의 여러 대응을 적절한 확인 절차도 없이 호도하는 기사를 내보냈다”고 했다. 

대전협은 “젊은 의사 조직을 평가절하하고 내부 갈등을 조장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대전협은 “코로나19 안정화에 이를 때까지 정부와 협조해 의료의 최전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대전협은 의정합의 이행에 있어서도 범의료계의 주요한 대안 정책 마련과 모든 의정협의 회의 과정에 참석해 미래의 대한민국 의료계를 위한 젊은 의사들의 목소리를 적절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특히 대전협은 “추가적인 논의가 필요한 여러 현안에 대해서는 코로나19 안정화 이후 의정협의체에서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협의한다는 원칙적 입장을 다시 밝힌다”고 강조했다. 

대전협은 “내일의 대한민국 의료계를 짊어져야 할 젊은 의사로서, 환자 안전과 국민 건강을 먼저 생각할 수 있는 책임 있는 생각과 행동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