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1.18 16:40최종 업데이트 24.01.18 16:40

제보

대통령실 "의대정원 확대 반드시 필요…증원 규모는 수요조사 거쳐야"

대통령실 성태윤 정책실장 "정부에서 특정 숫자 제시는 안 해"

대통령실 성태윤 정책실장. 사진=유튜브 KTV 국민방송 채널 영상 갈무리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대통령실 성태윤 정책실장은 18일 의대증원 문제에 대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구체적 증원 규모는 수요 조사 등을 거쳐 결정할 것 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지역 응급의료를 포함한 기본 진료의 어려움을 겪게 하지 않기 위한 인력수요 문제, 그리고 우리 사회가 노령화되고 있는 구조적 변화 속에서 (의사)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반도체뿐 아니라 의료, 보건도 우리나라에 산업적 요소가 될 수 있어서 종합적으로 인력을 수용할 부분을 만들려면 의대정원 확대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다만 구체적인 증원 규모에 대해서는 수요 조사와 인력 분석이 필요하다고 했다.
 
성 실장은 “현재 정부에서 특정 숫자를 제시하고 있진 않다”며 “각각의 관련 단체 내지는 이해관계자로부터 어느 정도의 인력을 필요로 하는지 제출하게 하는 과정은 필요하다”고 했다.
 
이어 “모두가 합의할 수 있는 형태의 인원이 나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우리 사회와 대한민국 미래에 가장 적절한 수의 인원이 무엇일지의 관점에서 정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