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6.23 10:31최종 업데이트 20.06.23 10:31

제보

SK바이오사이언스 스카이셀플루, 생후 6개월 이상 전 연령 접종 가능

식약처, 4가 독감백신 영유아 접종 허가


SK바이오사이언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스카이셀플루4가 백신 적응증에 생후 6개월 이상 만 3세 미만 영유아 투여를 승인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식약처 허가에 따라 자체 개발한 4가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4가의 접종 대상이 생후 6개월 이상 모든 연령층으로 확대됐다.

또한 스카이셀플루4가는 지난해 12월 세계보건기구 사전 적격성 평가(WHO PQ·Pre-qualification) 인증을 획득, 국내 시장 확대 뿐 아니라 향후 해외 진출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전 세계 유행 중인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독감과 증상이 유사한데, 방역당국이 올해 가을께 동시 유행할 가능성을 감안해 예방접종을 적극 독려하고 있어 시장이 대폭 증가할 전망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대표는 "영유아 허가로 선진적 기술력의 세포배양 독감백신을 모든 연령층에서 접종할 수 있게 됐다"며 "올해 독감백신 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018년 7월 SK케미칼에서 분사해 신설된 백신 전문기업으로, 3가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와 4가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4가’, 대상포진백신 ‘스카이조스터’,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 등 자체 개발 백신을 보유하고 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