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1.15 09:07최종 업데이트 22.01.15 09:43

제보

이지케어텍, 클라우드 EMR 특허 및 디자인 5건 등록

엣지앤넥스트 지식재산권은 총 10건

이지케어텍 특허 및 디자인 등록증.
이지케어텍㈜은 클라우드 EMR(전자의무기록) 엣지앤넥스트와 관련해 최근 5건의 지식재산권을 등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중 3건은 기술 특허이고 2건은 디자인 특허에 해당하는 것으로 이번 심사를 통해 엣지앤넥스트의 기술적 진보성과 독창적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현재 출원 심사가 진행 중인 특허 2건, 디자인 3건 등 5건의 등록이 완료되면 엣지앤넥스트 지식재산권은 총 10건으로 늘어난다.

이번에 등록한 기술 특허는 ▲동시에 여러 환자의 정보를 보기 위한 방법 ▲환자 선택 후 성능 최적화 방법 ▲개선된 상용구 기능을 가지는 의무기록 작성 방법이다.

디자인에서는 ▲환자 유형별로 환자정보의 색상을 다르게 표시하는 기술 ▲디스플레이 크기에 맞춰 메뉴를 추가하는 기술 등에 대한 권리를 획득했다.

이를 통해 기술적 진보성과 우위적 기술력 뿐만 아니라 환자정보에 대한 시인성을 높여 안전한 진료를 제공하고 다양한 메뉴를 활용하는 과정에서의 편의성과 심미적인 만족도를 높였다.

이지케어텍이 보유한 전체 지식재산권은 100여 건으로 베스트케어(구축형 EMR)와 엣지앤넥스트(클라우드 EMR)의 핵심 기술로써 병원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점하는 것은 시장 확대와 직결될 만큼 매우 중요하다"며 "당사가 등록·출원한 기술들은 환자 안전과 의료진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심미적인 부분까지 세심하게 고려한 사항들로 향후 고객 만족 증가로도 이어질 것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으로 우월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더욱 신뢰받는 EMR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