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8.26 13:04최종 업데이트 22.08.26 13:04

제보

K-신약 HK이노엔 케이캡, 몽골 시장 본격 진출

"해외 진출국 중 두 번째 출시국…현재 200개 약국 체인 보유한 1위제약사 모노스파마가 판매"


HK이노엔(HK inno.N)은 최근 몽골에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성분명 테고프라잔)을 출하했다고 26일 밝혔다.

케이캡은 몽골 시장에 최초로 출시되는 P-CAB계열(Potassium-Competitive Acid Blocker; 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차단제) 신약이다.

몽골 수출 계약은 지난 2020년 8월에 체결했으며, 2021년 10월에 현지허가를 획득했다. 이번 첫 출하를 시작으로 내달 몽골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케이캡 34개 해외 진출 국가 중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몽골에서는 현지 200여개의 약국 체인을 보유한 매출 1위 제약사 모노스 파마(Monos pharma)가 유통을 맡는다.

파트너사인 모노스 파마(Monos pharma)는 케이캡의 몽골 출시를 앞두고 지난 6월 몽골 소화기 학회에서 주최한 소화기 질환 심포지엄(Mongolian Digestive Disease Week)에 참가해 몽골 의료진들에게 케이캡의 주요 특징, 적응증, 효과 등에 대해 발표했다. 

HK이노엔 관계자는 "몽골 시장의 경우 2020년까지 최근 10년간 발병 원인 1위가 소화기질환인 것으로 나타났고, 특히 육류와 술을 즐겨 찾는 문화로 전체 인구의 과반수 이상이 과체중 또는 비만으로 알려져 있다"면서 "비만이 위식도역류질환의 원인 중 하나로 꼽히는 만큼 향후 몽골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캡은 P-CAB 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으로, 기존 약물 대비 약효가 나타나는 시간이 빠르고 지속성이 우수하며 식전 식후에 상관없이 복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원외처방실적 1000억원을 돌파하며 현재까지 국내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제품으로, 올해는 7월까지 누적 709억원의 원외처방실적을 기록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