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6.15 17:51최종 업데이트 17.06.15 17:51

제보

놀텍 에콰도르에 수출한다

일양, 남미 주변국 허가 박차

제공: 일양약품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일양약품이 개발한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 놀텍(일라프라졸)이 에콰도르에 첫 수출된다.

지난해 에콰도르 보건부로부터 시판 승인을 받은 지 1년 만이다.

한국과 에콰도르 정부 간 맺은 의약품 상호인증 협정으로 국산 신약의 수출 활로가 개척됐고 일양약품은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남미의 주변국인 브라질과 멕시코, 콜롬비아, 칠레 등의 시판허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놀텍은 3세대 프로톤 펌프 억제제(PPI)로 기존 약물보다 반감기가 길어 야간 속쓰림이나 가슴이 타는 듯한 열작감 증상이 거의 없고 초기 치료 효과가 기존 약물보다 빠르고 효소의 대사 작용 기전도 달라 약물 상호 이상반응은 적다.

미국 임상에서 치료가 어려운 심각한 역류성 식도염 환자에게도 적합한 치료 약물임을 확인했고, 올 하반기에는 헬리코박터파일로리(H.pylori) 적응증도 추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남미시장 개척에 도움을 준 복지부와 놀텍의 우수성, 에콰도르 규제당국의 허가사항을 모두 충족시킨 성과"라며 "남미 다른 국가들과도 1년 이상 허가 준비해 에콰도르 수출이 주벼국 수출 활로에 큰 호재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일양약품 # 놀텍 # PPI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