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10.18 06:51최종 업데이트 19.10.18 06:51

제보

원주 디지털 헬스케어 '이동형 엑스레이' 실증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원주의료기기테크노벨리, 에이치디티, 연세대 원주의대, 강릉원주대 공동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이동형 엑스선 진단시스템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에이치디티와 연세대 원주의과대학, 강릉원주대 강원임베디드소프트웨어 연구센터 등과 17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실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원주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육성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강원도가 지원하는 강원 디지털헬스케어 규제자유특구사업의 일환인 실증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하기 위해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행할 주요 내용은 △ 재난 응급상황에서 포터블(이동형) 엑스레이 사용의 안전성을 실증 △재난 응급현장에서 원격진단에 의한 엑스선 영상진단 현장 의료서비스 실증 △도서벽지 보건지소에서 엑스선 영상진단 현장 의료서비스 실증 △군부대 엑스선 영상진단 현장 의료서비스 실증 등이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서는 재난의료팀 및 응급의학과가 참여해 강원도내 재난현장 등 의료기관(병원 등) 이외의 장소에서 포터블 엑스레이 사용과 관련한 서비스를 실증한다. 강원도 내에 소재한 군부대(사단 규모)의 영내 및 야외 훈련시 응급환자를 대상으로 영상진단 현장 의료서비스에 대해 실증테스트를 진행한다.
 
그동안 휴대용 엑스선 진단시스템에 대한 사용기준이 없어 재난이나 응급현장에서 휴대용 엑스선 기기를 이용한 영상진단을 실시하지 못했으나, 규제자유특구사업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사용기준을 만드는 조건으로 이번 실증 테스트를 허가 받았다.

에이치디티는 규제자유특구 활용을 통해 본 실증테스트에 참여하고 서비스 모델의 사업화를 위해  9월 광주광역시에서 원주로 이전했다.

WMIT 백종수 원장은 “차세대 생명·건강산업 생태계조성사업, 국가혁신클러스터 사업, 디지털헬스케어생태계구축사업 등과 연계해 지역의 거점병원·기업·생명건강군 공공기관·대학 등과의 협력 체계를 만듦으로써 제2혁신도시에 버금가는 디지털헬스케어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