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12.06 17:53최종 업데이트 21.12.06 17:53

제보

이지케어텍, 무역의 날 맞아 'K-서비스 특별탑' 수상

중동지역 10개 병원에서 병원정보시스템 성공적 운영

이지케어텍 베스트케어를 사용 중인 사우디 MNGHA 산하병원 모습.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이지케어텍㈜이 6일 열린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K-서비스 특별탑'을 수상했다. 

K-서비스 특별탑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엽협회가 주관하는 수상제도로 정부의 K-서비스 해외진출 활성화 방안에 따라 국내 서비스 기업의 해외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6개 부문별로 당해 연도 최다 수출실적을 기록한 1개 기업에 수여되며 이지케어텍은 (보건)의료·헬스케어 부문에서 업계 최다 수출실적 및 K-서비스의 위상을 높인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지케어텍은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HIS) 베스트케어2.0(BESTCare2.0) 등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사우디 국가방위부(MNGHA) 산하병원 등에 수출하며 K-의료 서비스의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

2014년 MNGHA와 HIS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국산 HIS의 수출길을 개척한 이후 중동 조인트벤처(SKHIC)를 설립하는 등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그 결과 현재 MNGHA 및 사우디 왕립위원회(RCHSP) 산하병원들을 비롯해 중동 내 10개의 병원에서 HIS 등을 성공적으로 운영중이다.

중동 외에 의료 선진국인 미국, 일본으로도 HIS를 수출하며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의 수출역사를 새로 썼으며 최근에는 MNGHA 산하 6개 병원 및 70개 클리닉(PHC)에서 비대면 진료 솔루션 이지온더콜(ezOntheCall)을 오픈하며 주목받았다.

또 국내 최초의 상용화 클라우드 EMR인 엣지앤넥스트(EDGE&NEXT)의 글로벌 버전도 개발하는 등 해외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이번 K-서비스 특별탑 수상으로 의료·헬스케어 부문에서 국내 최고의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금 인정받게 됐다. 당사는 수출실적 외에도 국내 최초로 '세계 EMR 시장점유율 4년 연속 Top10', 'EMR 사용자 만족도 세계 2위', '북미의료정보경영학회(HIMSS) 최고등급 3연속 인증', '미국의료정보기술표준(ONC-HIT) 인증' 등 해외 사업과 관련한 다수의 ‘최초’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K-의료의 위상 강화와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