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4.14 13:17최종 업데이트 22.04.14 13:17

제보

보건산업진흥원, 바이오의약품 글로벌 동향·정책방향 논의

제12회 헬스케어 미래포럼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15일 '바이오의약품, 글로벌 동향과 정책방향'을 주제로 제12회 헬스케어 미래포럼을 개최한다.

앞서 지난 2019년 4월부터 진흥원은 바이오헬스 산업 최신 이슈와 쟁점에 대해 이해관계자 간의 논의를 통해 정책 방향을 도출하기 위한 헬스케어 미래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세션은 두 개의 주제발표(세션1)와 패널토론(세션2)으로 구성된다.

허경화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 대표는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산업 동향 및 개발 발전방향’을 주제로 첫 번째 발표를 맡는다. 

허 대표는 글로벌 의약품시장 현황과 아웃소싱 동향, 글로벌 제약바이오 생태계에서 벤치마킹 할 점 등을 살펴보고 글로벌 신약 개발을 위한 우리의 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주제발표는 김창신 SK바이오사이언스 실장이 ‘국내 바이오의약품 생산역량과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백신 연구개발·생산·CMO(CDMO) 사업 역량 현황에 대한 소개와 함께 향후 국내 백신사업의 추진 방향을 설명한다.

패널토론은 이병건 국제백신연구소 한국후원회 이사장을 좌장으로, ‘바이오의약품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향’을 주제로 진행된다.
   
학계, 산업계, 환자단체, 정부, 언론 등에서 참여하여 기술개발과 생산역량 강화 방안, 규제개선 등의 정책방향과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환자 접근성 향상 방안 등 다양한 쟁점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오프라인 개최와 함께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도 예정돼 있으며, 오프라인 참석은 14일까지 사전등록을 마쳐야 한다.

포럼을 주관한 진흥원 권순만 원장은 "이번 포럼이 각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이 모이는 자리가 되어, 우리나라 바이오의약품 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