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8.17 17:19최종 업데이트 21.08.17 17:22

제보

최재형 국민의힘 대선예비후보, 의협 방문 코로나19 극복방안 논의

“의료진 노고에 깊이 감사… 진료에만 전념할 수 있는 의료환경 조성 노력"

사진=대한의사협회

대한의사협회는 17일 오전 최재형 국민의힘 대선예비후보와 캠프 소속 전‧현직 국회의원들이 방문해 코로나19 대처와 의료계 협력방안 등에 상호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필수 의협 회장은 “코로나19라는 국난을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대한민국의 보건의료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추후 국민과 의료계 모두 행복할 수 있는 정책이 만들어지고 우리나라 보건의료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또 “보건의료라는 중차대한 분야의 앞날을 논의하는데 있어서, 의협과 꾸준히 협력하고 소통해주시기를 희망하며 최재형 예비후보를 비롯한 여러분의 협회 방문을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최재형 국민의힘 대선예비후보는 “코로나19가 심각한 상황으로 전개되고 있지만, 의료진의 헌신적 노고와 전문성, 봉사정신 덕분에 이 정도라도 국민들이 보호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의료진들이 진료에만 전념할 수 있는 의료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최 예비후보는 “의협의 정책 제안을 경청하고 이를 다듬어서 국민의 삶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최선의 방안 만들고, 의료진이 국민건강을 지킬 수 있는 의료환경을 만드는 데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함께 참석한 국민의힘 전‧현직 의원들도 코로나19 위기극복에 앞장서는 대한의사협회의 노고를 치하하고, 전문가단체의 목소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서정숙 의원(코로나민생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의료현장의 고충과 코로나19 장기화, 정부대책의 미비 등을 통틀어 국민의힘과 의협이 함께 대책을 세워나가자. 소통으로 국민에게 희망을 주고 과학적‧합리적 대책 마련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안명옥 전 의원(코로나민생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은 “과학적 근거가 사라진 것 같은 이 때 지금까지처럼 의협이 과학적 근거 기반으로 전문가 의견을 제안하고 백신 확보에도 앞장서는 등 노력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신상진 전 의원도 “초기 중국 유입 차단 문제에 있어 의협이 과학적 의견을 냈음에도 정부에서 수용하지 않는 등 의‧과학적 관점이 소홀히 여겨진 점이 안타깝다. 앞으로 국민의힘도 코로나19 위기극복에 앞장서서 일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종성 의원은 “코로나19 현장에서 의료인들이 땀흘리며 고생하고 있다. 작년 ‘덕분에’ 캠페인으로 의료인에 대한 감사표시가 이뤄졌지만, 지금은 그것조차도 하지 못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안타깝다. 정책건의 등을 통해 함께 위기를 극복해나가자”고 했다.

김미애 의원은 “우리나라는 훌륭한 백신접종 시스템이 있음에도 백신을 확보하지 못해 문제다. 의협에서 과학적, 전문적 의견을 계속 개진해주길 바란다. 의료현장의 노고를 듣기 위해 온 만큼 가감 없는 목소리를 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진행된 간담회에는 국민의힘에서 최재형 대선예비후보, 코로나민생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 서정숙 국회의원, 코로나민생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 안명옥 전 국회의원, 자문위원 신상진 전 국회의원, 자문위원 이종성 국회의원, 김미애 국회의원이 참여했다.

대한의사협회에선 이필수 회장, 이정근 상근부회장, 이무열 대외협력 부회장, 이현미 총무이사, 염호기 정책이사(대한의사협회 코로나19 대책 전문위원회 위원장), 우봉식 의료정책연구소장이 참석했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