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8.22 11:51최종 업데이트 17.08.22 11:51

제보

동탄성심, 혈관조영장비 'Artis Q' 도입

말초혈관 및 대동맥 질환 환자에게 도움 기대

사진: 지멘스의 혈관조영장비 '아티스 큐(Artis Q)'(출처: 지멘스 홈페이지)

한림대 동탄성심병원은 인터벤션시술에 사용하는 혈관조영장비인 지멘스 '아티스 큐(Artis Q)'를 인터벤션센터에 새로 도입하고 지난 16일 가동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인터벤션시술은 첨단영상장비를 이용해 혈관이나 조직 공간을 미세침습적으로 치료하는 것으로 말초혈관질환, 자궁근종, 정맥류, 간암 등을 수술하지 않고 치료할 수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동탄성심병원이 이번에 도입한 '아티스 큐(Artis Q)'는 새로운 엑스레이 튜브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기존 장비에 비해 미세혈관 가시성을 개선해 더욱 세밀한 영상을 얻을 수 있고, 통합 방사선량을 기존 대비 10% 이상 줄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영상의학과 신종수 교수는 "최신 장비의 도입으로 인터벤션 시술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복잡하고 미세한 혈관을 최적의 영상으로 조영할 수 있어 말초혈관 및 대동맥 질환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림대 # 동탄성심병원 # 인터벤션센터 # 인터벤션 # 혈관조영 # 혈관조영장비 # 지멘스 # Artist Q # 아티스트 큐 # 영상의학과 # 신종수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