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2.26 09:15최종 업데이트 24.02.26 09:19

제보

의대 학장들, '의대증원' 제출 기한 연기 요구

정부, 각 대학에 3월 4일까지 제출 요구했지만…"아직 사회적 합의 충분치 않아"

지난 19일 KAMC 기자회견 당시 모습.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의과대학 학장들이 정부에 의대증원 희망 규모 제출 기한 연기를 요구할 예정이다.
 
정부의 의대증원 강행을 둘러싸고 정부와 의료계가 강 대 강 대치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의대 학장들이 현 상황에서 의대증원 규모를 확정짓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26일 의료계에 따르면 전국 40개 의대∙의전원 학장들은 전날 저녁 회의를 열고 정부에 의대정원 희망 규모 제출 기한 연기를 요청하기로 했다.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KAMC) 신찬수 이사장은 메디게이트뉴스와 통화에서 “지금 자료를 제출해서 의대정원이 결정되면 사실상 변경이 어려워지는 셈”이라며 “아직 의대정원에 대해 사회적 합의가 충분히 도출된 상황이 아니라고 판단했다”고 연기 요청을 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정부는 앞서 지난 22일 전국 40개 대학에 내달 4일까지 2025학년도 의대정원을 신청하라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다. 이와 관련해 의료계는 이번에도 지난해 수요 조사와 같은 결과가 나온다면 사회적 갈등이 걷잡을 수 없는 수준으로 비화할 것이란 우려가 나온 상태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