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9.16 10:49최종 업데이트 20.09.16 11:43

제보

씨젠 천종윤 대표 "글로벌 분자진단 대중화 기여할 것"

온라인 비대면으로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씨젠은 지난 15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씨젠 본사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창립 20주년 기념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시책에 동참하고자 대표 이하 일부 임원만 현장에 참석했으며, 이외에는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참여했다. 

천종윤 씨젠 대표이사는 기념사를 통해 급박한 코로나19 상황에서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향후 씨젠의 미래 발전 전략을 발표했다. 

세부적으로는 △인공지능(AI) 기반 다양한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 및 생산 △미국∙중국∙일본 등 시장 본격화 △글로벌 분자 진단의 생활검사화 등을 제시하며, 글로벌 분자진단 기업으로서의 도약을 강조했다. 

천종윤 대표이사는 "바이러스는 결코 인간을 이길 수 없다"며 "전 국민, 나아가 전 인류를 바이러스로부터 지켜내겠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씨젠이 전세계 분자진단 대중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젠은 2000년 9월 창립 이래 감염병 진단 시장에서 실시간 동시다중 진단기술를 선보여 주목받았으며, 적극적인 진단제품 개발과 생산을 통해 특허를 가진 다양한 기술을 구축해왔다. 

실제 분자진단제품 개발을 위한 AI 올리고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타겟 바이러스만을 선별적으로 동시에 다중 증폭하는 기술 △여러 개의 타겟 바이러스를 한 번에 검출할 수 있는 기술 △바이러스의 종류와 함께 정량까지 산출하는 기술 △최종 진단 결과를 자동으로 판독하여 오류없이 감염 여부를 정확히 진단하는 기술 등 특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 같은 기술을 바탕으로 올해 1월 중국 우한에서 코로나19 감염 환자 발생 직후 즉시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에 착수했으며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긴급 사용승인을 받았다. 또한 미국 FDA 긴급승인과 유럽 CE-IVD 등 각 국가 인증을 받아 9월 중순 기준 67개국에 5000만 테스트 물량 이상을 수출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