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5.26 15:07최종 업데이트 20.05.26 15:07

제보

일동제약, 피임약 신제품 다온·바라온 출시

"부작용 최소화, 사용 편의성 증대"


일동제약은 사용 편의성과 복용 안전성을 고려한 사전경구피임약 다온과 바라온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다온과 바라온은 모두 에스트로겐 함량(에티닐에스트라디올 0.02mg)을 국내 최저 수준으로 낮췄다.

다온은 피임뿐 아니라 이 약을 복용하는 여성의 중등도 여드름 치료에 효능·효과를 갖고 있으며, 바라온은 생리주기 변경과 연장과 관련한 별도의 용법용량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두 제품은 경구용 사전 피임약으로는 국내 최초로 PTP 포장에 이지-컷(Easy-Cut) 절단선을 적용, 1주일 복용 단위로 나눌 수 있도록 했다.

다온은 ‘좋은 일들이 다 오는’, 바라온은 ‘바라던 모든 일들이 오는’이라는 의미로 지은 브랜드명이다. 

일동제약의 안정혁 OTC CM(category manager)팀장은 "피임약은 여성들이 자신을 위해 더 신중하게 고민하고 결정하는 약 중 하나"라며 "‘바라는 모든 좋은 일들이 다 오길’ 함께 희망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제품 이름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효 성분과 적응증, 용법용량 등에 따라 2종의 시리즈 제품으로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면서 "여성의 입장을 고려해 안전성과 편의성도 고려했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