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3.14 17:26최종 업데이트 18.03.14 17:26

제보

추무진 후보, 일차의료 살리기 위해 '문재인 케어' 전면 반대

진찰료 30% 인상·한방 성분 검증 의무화 등 공약 발표

▲기호 1번 추무진 후보 
제40대 대한의사협회장 선거에 출마한 기호 1번 추무진 후보(현 의협회장)가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문재인 케어(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 반대 등 일차의료기관의 위기 해결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추 후보는 "문재인 케어로 지칭되는 비급여의 전면 급여화 정책에 전면 반대 입장을 거듭 확인하고, 정부의 총약계약제 도입 시도를 저지하겠다"고 했다.

또 수가정상화를 위해 기본진찰료 30%와 종별가산율 15% 인상을 동네의원 생존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으로 설정하는 동시에 일차의료특별법 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추 후보는 "한방의 의사면허권 침탈 행위에 대해서는 한약 성분 공개를 의무화하겠다"라며 "한약의 유효성과 안정성 검증을 추진해 한방치료의 허구성을 입증하고, 궁극적으로 한의대 폐지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추 후보는 이어 "한방의료기관의 과대광고는 소송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라며 "대국민 홍보를 위한 의협 방송국 설치를 검토하고, 의료정책연구소와 의료광고심의기구의 역량을 확대해 이를 뒷받침하겠다"고 했다. 

추 후보는 "우리나라 일차의료기관은 비정상적인 저수가와 근거없는 한방의료에 의해 근래없는 위기상황에 처해있다“며 "취임 후 추진하게 될 협회 차원의 다양한 해결방안을 제시해 진료에만 매진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