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9.09 17:22최종 업데이트 21.09.09 17:22

제보

우정바이오, 안바이오와 신약개발 컨설팅 협력 위한 MOU 체결

신약개발 추진 위한 단계별 컨설팅 및 발전전략 협력 체계 구축

사진: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왼쪽)와 안바이오 안혜영 대표.

우정바이오가 안바이오 컨설팅(Ahn Bio Consulting)과 신약개발 컨설팅 협력 및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은 규제 전략(Regulatory strategies)을 중심으로 하는 신약개발 사업의 각 단계별 컨설팅 및 전략 수립 체계 구축을 위해 체결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사는 신약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인프라 협력, 신약개발 관련 비임상 및 임상 전주기 컨설팅 협력, 유망기술 스타트업 발굴 및 인큐베이팅 협력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안바이오 컨설팅은 한국인 최초 미국 식품의약국(FDA) 부국장을 역임한 안해영 대표가 설립한 신약개발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 신약개발의 인허가 전반 사항에 대해 컨설팅을 제공한다.

안바이오 컨설팅 안해영 대표는 "많은 제약회사와 벤처기업이 신약을 개발해 미국 FDA의 허가를 획득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단계별 규제 대응 전략이 부재한 경우가 많다. 안바이오 컨설팅은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켜 한국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글로벌 신약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고 말했다.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는 "FDA의 경험을 보유한 의약품 심사허가 분야의 전문가인 안해영 박사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 우정바이오는 향후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 및 신약개발 컨설팅 등의 분야에서 안바이오 컨설팅과 함께 시너지를 창출해 국내 최고의 바이오 클러스터 구축을 이뤄낼 것이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