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천종윤 대표,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대통령상 수상

씨젠은 천종윤 대표이사가 '2020년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며, 보건의료기술 분야 최고의 전통과 권위가 있는 상으로 보건의료 R&D 기반 신기술이나 신제품 개발로 보건의료산업경쟁력 및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단체 혹은 개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천종윤 대표는 독자적인 기술력과 이를 바탕으로 한 코로나19 방역대책 수립의 기여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해외 기술이 주를 이루던 분자진단 시장에서 독자적인 분자진단 원천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이용한 실시간 동시다중 진단 제품을 개발해 글로벌 분자진단 시장에서 국가 경쟁력과 위상을 높였다.

씨젠은 호흡기질환, HPV, 소화기질환, 성감염질환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한 분자진단 제품 약 150종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코로나19 바이러스 발생 초기 독자적인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속히 진단키트를 개발 및 공급해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에 기여했다.

천종윤 대표는 영상 수상 소감을 통해 "대한민국의 뛰어난 의료 기술, 정부의 신속한 대처, 모든 국민의 노력으로 이번 코로나19라는 위기를 현명하게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더 나아가 분자진단이 우리 일상에 생활 검사로 자리잡는 날이 올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글 한미약품 故 임성기 장녀·차남 임주현·임종훈 사장 승진
다음글 삼진제약 직원 승진 인사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