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2.05.09 16:58

[골프토픽] ‘전 세계랭킹 1위’ 카이머 "사우디 지원 리브 인터내셔널 합류"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전 세계랭킹 1위 마르틴 카이머(독일)가 사우디 골프 리그에 합류한다.
골프 먼스리는 9일(한국시간) "카이머가 사우디아라비아의 지원을 받아 출범하는 리브 인터내셔널 골프 시리즈에 합류한다"고 보도했다. 얼마 전 영국 텔레그래프는 리브 인터내셔널 시리즈 개막전에 전 세계랭킹 1위 2명이 출전한다고 전했다. ‘옛날 넘버 1’ 리 웨스트우드(잉글랜드)는 리브 인터내셔널 시리즈 개막전에 출전하겠다는 뜻을 공개적으로 밝혔고, 나머지 1명은 카이머로 드러났다.
카이머가 바로 유럽을 대표하는 강자였다. DP월드투어(옛 유러피언투어)에서는 11승을 수확했고, 미국프로골프(PGA)투어에서도 3승을 쌓았다. 특히 2010년 PGA챔피언십, 2014년 US오픈과 더플레이어스챔피언십 등 ‘빅 매치’에서 우승 트로피를 수집했다. 2011년 1월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미국)를 밀어내고 세계랭킹 1위에 올랐다. 다만 2014년 이후 우승하지 못했고, 세계랭킹도 191위까지 떨어졌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