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9.03 16:02최종 업데이트 20.09.03 16:17

제보

"'철회 고수' 젊은의사 의견 반영한 범투위 단일안 만장일치로 의결…파업은 예정대로"

파업철회 여부, 당정과 합의여부에 따라 진행할지 고려…7일 전까지 대화 적극 임한다

범의료계 4대악 저지투쟁 특별위원회 3일 의료계 내부 합의안을 만장일치로 합의해 도출했다. 사진은 지난 30일 범투위 성명서 발표 모습.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의료계가 오늘(3일) 오후 1시 회의를 진행한 끝에 내부 단일 합의안을 도출했다. 해당 합의안을 가지고 정부 측과  조만간 협의에 나설 방침이다. 

범의료계 4대악 저지투쟁 특별위원회는 3일 오후 회의를 개최, 이같이 밝혔다. 범투위는 젊은의사 비대위를 비롯해 의협 산하 각 지역 개원의, 의대교수, 의학회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범투위 관계자는 "회의에서 젊은의사의 의견을 반영한 범투위 단일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고 말했다. 젊은의사 비대위는 의대정원 증원과 공공의대 설립에 '철회' 입장을 고수해왔다. 

주목할 점은 이날 범투위가 젊은의사 비대위 측의 요구안을 100% 수용했다는 점이다. 이에 대해 범투위 관계자는 "젊은의사 비대위에서 제안한 부분이 어구나 당, 정을 구분하는 정도를 빼고 대부분 수렴됐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빠른 시일 내에 단일안으로 정부와 국회 등과 대화를 시작할 예정"이라며 "파업 철회 여부는 당정과 합의여부에 따라 진행할지 고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로선 오는 7일로 예정된 3차 전국의사총파업 계획에 변화가 없다. 범투위 관계자는 "7일 이전까지 최대한 대화에 진전이 있었으면 한다"며 "의료계는 정부와의 협상에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고 말했다. 

 

#파업 # 의사 파업 # 전국의사 총파업 # 젊은의사 단체행동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