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5.30 17:47최종 업데이트 23.05.30 17:47

제보

셀레믹스, 미국 임상종양학회에서 신규 패널 공개

셀레믹스가 6월 2~6일(현지시간) 열리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에 참가해 최근 개발을 완료한 고형암 분석패널을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ASCO는 미국 암연구학회(AACR), 유럽 종양학회(ESMO)와 함께 세계 3대 암 학회로 불리는 세계 최고 권위의 학회로 1964년 설립 이후 매년 4만명 이상의 의료 관계자들이 참여한다. 올해는 400개 이상 기업이 참가해 그간 이뤄진 고형암 관련 임상연구 결과와 함께 기존의 표준치료법을 대체할 수 있는 수준의 획기적인 치료법을 발표할 예정이다. 

셀레믹스가 이번 ASCO에서 공개할 예정인 패널은 간암, 폐암, 유방암 등과 같은 고형암의 유전체를 분석하는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기술 기반 타겟시퀀싱(Target Sequencing)용 패널로써 경쟁사 제품의 유전자 분석 범위를 넘어 최근 새롭게 발견된 유전자 변형체와 변이 유형도 분석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경쟁제품과 비교해 십여년간 축적한 셀레믹스의 독자적인 프로브(Probe) 설계 및 분석 기술을 통해 패널의 검출 감도를 높였고 사용자 요구에 따라 분석범위도 확장할 수 있도록 제작돼 상품성을 크게 개선했다.

셀레믹스 관계자는 "이번 ASCO에서 많은 글로벌 제약회사 및 현지의 임상검사실들과 미팅이 예정돼 있으며, 새로 출시하는 고형암 패널을 포함한 우리 회사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건들을 논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