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11.24 07:24최종 업데이트 23.11.24 07:24

제보

메디웨일, '이노바 헬스 어워드' 수상

빅데이터 및 AI 분야에서 우승…"만성 콩팥병 고위험군 조기 발견 힘쓸 것"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인공지능(AI) 의료기기 기업 메디웨일이 스페인 ‘이노바 헬스 어워드 2023’에서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이노바 헬스 어워드는 스페인 유력지 ‘엘 문도’의 발행사 ‘우니다드 에디토리얼’의 헬스케어 바이어 전문지 ‘디아리오 메디코’와 ‘코레아 파마수티코’에서 주관한다.
 
빅데이터 및 AI, 디지털 역량 강화, 디지털 포메이션, 원격의료 및 이러닝, E-헬스와 웨어러블, 로보틱스 분야의 사물인터넷(IoT) 총 5개 분야로 나눠 분야별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7개 후보를 선정한 후 최종 우승자를 결정하는 데 메디웨일은 빅데이터 및 AI 분야에서 우승했다.
 
메디웨일 최태근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유럽에서도 메디웨일의 우수한 의료 AI 기술력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 만성 콩팥병 고위험군을 간편하고 손쉽게 미리 발견해 전 세계적인 질병의 조기 예방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메디웨일은 지금까지 망막 스캔과 AI 알고리즘으로 미래 심혈관질환 위험을 예측하는 ‘닥터눈(Reti-CVD)’을 상용화하고, 미래 만성 콩팥병의 위험을 예측하는 ‘닥터눈 CKD 콩팥 위험평가(Reti-CKD)’를 제품화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