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4.26 10:04최종 업데이트 23.04.26 10:04

제보

디엑스앤브이엑스(Dx&Vx),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12종 제품 글로벌 시장 출시

DXVX 브랜드로 유럽부터 런칭… 한국, 중국 및 미국 동시 출시 예정

사진 = 출시예정 Dx&Vx 제품 이미지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유익균 제품 12종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며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으로서 본격적인 행보를 이어간다.

디엑스앤브이엑스(Dx&Vx)는 오는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코리그룹의 이태리 AAT 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자체 브랜드 제품 12종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품들은 이탈리아 현지에서 개발, 생산돼 유럽, 한국과 중국 및 미국 등 글로벌 시장으로 동시에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제품들은 면역강화, 감기보조제, 장건강, 소화기능 개선, 항노화, 해독, 피부트러블, 시력 등 일상에서의 건강관리를 위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제품들로 영유아, 여성, 중년, 실버 등 전 연령층의 생애전주기를 대상으로 한 제품이다.

코리이태리가 AAT 연구소와 2년간의 연구 끝에 오는 8월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특히 AAT연구소의Synteractive Formula 유럽특허기술 등을 적용해 원료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유익균의 안정성을 개선했다.

이태리 AAT 연구소는 로마 카톨릭대학에서 스핀오프한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연구소며, 유럽의 마이크로바옴 전문가 로렌조 모렐리 박사가 연구소를 이끌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AAT 연구소가 보유하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파이프라인 중 그 일부를 제품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엑스앤브이엑스 관계자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천연물을 효과적으로 배합한 기능성 제품들로,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유럽 식품안정 인증을 획득하고 유럽 현지와 한국,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할 예정"이라면서 "이탈리아에서 수입되는 12종 제품 외에도 국내에서도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기능성 제품을 추가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최근 항생제를 시작으로 중국 의약품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등 진단을 통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신약과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바이오 헬스케어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으로 전해졌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