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5.07.24 15:48최종 업데이트 25.07.24 15:48

제보

일동제약, 덱스판테놀 성분 피부염 연고 '판테놀 케어' 출시

스테로이드, 항생제, 색소, 향료, 에탄올 무첨가로 어른과 아이 모두 사용 가능

사진=일동제약

[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일동제약이 덱스판테놀이 함유된 피부염 보조 치료용 일반의약품 '판테놀 케어 연고'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덱스판테놀은 피부에 흡수되면 비타민B5(판토텐산)로 바뀌어 보습 작용과 함께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고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판테놀 케어 연고는 ▲급·만성 피부염 ▲습진 ▲기저귀 발진 ▲화상 ▲일광 피부염 ▲상처 ▲찢긴 상처(수유기 중의 유두 균열 등) ▲욕창 ▲피부 궤양 등의 보조 치료에 효능·효과를 보인다.

고순도의 덱스판테놀과 함께 농축 글리세린을 첨가해 부드럽고 산뜻하게 발리며, 빠른 흡수를 통해 사용 후 끈적이지 않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스테로이드 ▲항생제 ▲색소 ▲향료 ▲에탄올이 들어 있지 않아 전 연령층이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시장 조사와 소비자 경험 등을 토대로 발림성과 사용감 좋은 제형을 채택하였으며, 쓰기 편한 원터치형 뚜껑 및 PE(폴리에틸렌) 소재의 튜브를 패키지에 적용했다"고 말했다.

이어 "약국 시장을 중심으로 제품 속성과 차별점을 살린 캠페인과 프로모션 등 신제품과 관련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지원 기자 (jwlee@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