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3.22 11:03최종 업데이트 24.03.22 11:03

제보

복지부, 의사 리베이트 신고하면 최고 5억 포상…임현택, 뇌물 비리 복지부 공무원 제보하면 10억 포상 맞불

2012년 길병원에 정보 제공하고 불법 경제 이익 취한 복지부 국장 사건 소환



[메디게이트뉴스 조운 기자] 보건복지부가 제약사 혹은 의료기기 업체로부터 불법 리베이트를 받은 의사에 대한 집중신고기간을 운영하고 나서자 의료계가 반발하고 있다.

최근 정부의 의료개혁에 반대하는 의사단체를 옥죄려는 시도라는 지적 속에 복지부 공무원들의 과거 비리 등도 재소환되는 가운데 미래를생각하는의사모임 임현택 대표는 복지부 공무원의 비리 신고를 받는다고 맞불을 놨다.

22일 임 대표는 복지부의 '불법 리베이트 집중신고기간 운영'에 대해 비판을 제기하며 뇌물 등 불법적인 경제적 이익을 취한 복지부 공무원에 대한 제보를 받는다고 밝혔다.

임 대표는 과거 2012년 복지부 공무원이 불법 비리에 휘말린 일을 언급했다.

그는 "2012년 당시 연구중심병원을 선정하는 주무부서장이었던 A 복지부 국장이 길병원 측에 정부 계획과 법안 통과 여부, 예산, 선정 병원 수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길병원 법인카드 8개를 건네받은 일이 있다"며 "그는 유흥업소와 스포츠클럽, 마사지업소, 국내외 호텔 등에서 사용한 뒤 약 3억 5000만원을 길병원이 결제하게 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해당 A 복지부국장은 해당 혐의로 기소돼 징역 8년 벌금 4억원, 3억 5000여만원의 추징금을 선고 받았다.

임 대표는 "그러면서 복지부는 의사들의 리베이트 운운하면서 처벌 운운하고 있다"며 "미래를생각하는의사모임은 뇌물등 불법적인 경제적인 이익을 취한 복지부 공무원들에 대해 제보해 주시면 사안에 따라 최고 10억원의 포상금을 지급하겠다"며 "많은 제보 바란다"고 촉구했다.

조운 기자 (wj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