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1.18 13:05최종 업데이트 24.01.18 13:05

제보

삼성전자 '갤럭시 링' 올해 출시 예정…웨어러블기기 시장 확장 본격화

17일, 키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4'서 영상 공개

갤럭시 링(사진=뻘짓연구소)

[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삼성전자가 상표권 출원으로 출시설이 돌았던 갤럭시 링을 공개하면서 웨어러블 기기 시장 확장을 본격화했다.

삼성전자는 1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세너제이 SAP 센터에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에서 새로운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링'을 공개했다.

갤럭시 링은 말그대로 손가락에 끼는 반지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다. 이날 삼성전자는 갤럭시 링만 공개했을 뿐 성능 등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다.

구체적인 출시 일정 역시 공개하지 않았으나,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이 행사 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갤럭시링은 올해 안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출시를 공식화했다.

지난해 삼성전자가 '갤럭시 링', '갤럭시 글래스' 등의 상표권을 출원하면서 이미 업계에서는 올해 중 갤럭시 링이 공개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특히 올해 삼성전자가 스마트폰·PC 등 개별 디바이스에 인공지능(AI)을 탑재하는 것에 사업 초점을 맞춘 만큼, 갤럭시 링에서도 AI기반 서비스를 구축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성능과 관련해서는 기존에 삼성전자가 출시했던 워치와 다르게 반지의 안쪽 면이 손가락을 전부 감싸고 있어 세밀하고 밀접한 측정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헬스의 가능성을 다른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이다. 가장 강력하고 접근성이 좋은 건강과 웰니스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지원 기자 (jwlee@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