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6.21 13:51최종 업데이트 21.06.21 13:51

제보

의협, ‘회원권익위원회’ 19일 본격 가동…민원응대 서비스 제공 예정

회원민원 해결은 의협 본연의 역할...“회원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사협회 구현”

사진=대한의사협회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이 선거공약으로 내세웠던 ‘회원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사협회’를 만들기 위해, 의협은 19일 개최된 회원권익위원회 초도회의에서 의협 회원권익센터 운영방안을 의결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회의는 기존에 유명무실했던 의협 회원고충처리위원회의 기능과 역할을 재정립하고 체계화해 민원 대응력을 더욱 높이고, 궁극적으로 회원들의 권익을 보호해 나가자는 공감대가 형성됐다. 

특히 지역회원과 더욱 원활히 소통하고 현장의 민원에 적극 응대할 수 있도록 16개 시도의사회에 지부를 두기로 했다. 위원회 구성도 50인까지 확대해 지역, 직역과 상호 긴밀히 연계토록 했다. 

또한 중앙회와 시도지부 간 업무 범위와 분배, 민원처리 기준 수립, 효율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소통 강화 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도 진행됐다.

박진규 회원권익위원회 위원장(대한의사협회 부회장)은 “16개 시도의사회와 함께 회원권익위원회를 운영하는 만큼, 보다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회원권익 강화활동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어려움에 처한 회원에게 우산과 같은 역할을 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필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진료일선 현장에서 회원들이 각종 불합리한 보건의료 관련 법률이나 제도 등으로 고통을 받고 있을 때 도움을 주는 것이 협회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임무”라며, “회원권익위원회가 대한의사협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는 첨병으로 활약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회원권익위원회는 오는 7월 3일 용산 의협임시회관 내에서 회원권익센터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센터는 16개지부와 유기적인 업무협조는 물론, 회원들에게 보다 나은 민원응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