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5.11.28 21:36최종 업데이트 25.11.28 21:36

제보

가정용 AI 영양관리 시대 연다…'알고케어' 공식 출시

다양한 건강데이터 분석해 개인맞춤형 영양제 배합∙제공

사진=알고케어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웰니스 테크 기업 알고케어가 가정용 웰니스 에이전트 ‘알고케어’를 공식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알고케어’의 핵심은 사용자의 건강을 통합적으로 분석하는 AI 웰니스 에이전트 ‘마이 알고’다. 사용자의 컨디션 변화, 병력, 복용약, 건강검진 기록, 활동량, 식습관, 수면 패턴 등 다양한 건강데이터를 분석해 매일 필요한 영양제의 종류와 함량을 실시간으로 설계한다.
 
전문의·약사 자문단이 검증한 임상 기반 의사결정 구조에 수년간 축적된 섭취 데이터가 결합된 형태로, 단순 추천을 넘어 전문가 수준의 정밀한 영양 조절 기능을 수행한다. 사용자는 정수기처럼 익숙한 형태의 터치형 디바이스 ‘알고케어 E1’을 통해 ‘마이 알고’가 설계한 영양제를 즉석에서 배합·추출해 바로 섭취할 수 있다.
 
알고케어는 지금까지 프로 스포츠 선수단, 전문 예술단체, 대기업 임직원 등 다양한 전문 조직에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고강도 퍼포먼스 환경에서 축적된 데이터와 현장 경험은 이번 가정용 ‘알고케어’ 제품의 기반이 됐다.
 
‘알고케어’와 함께 제공되는 영양제 ‘알고케어 뉴트리션’은 현재까지 누적 추출 알약 수가 2억 개를 넘겼다. 알고케어는 스위스·프랑스·인도 등의 글로벌 원료사와 협력해 세계 최고 수준의 영양제 품질을 구축하고 있으며, 국내 대형병원 전문의·약사로 구성된 자문단이 영양 알고리즘과 배합 구조를 지속적으로 검토해 가정에서도 의료 전문가 수준의 안정적인 영양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알고케어 정지원 대표는 “사전 구매 신청자만 이미 1000명을 넘어섰다. 사전 예약자의 상당수가 회사에서 먼저 알고케어를 경험한 사람들”이라며 “알고케어는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이해하고 필요한 영양을 즉석에서 설계해주는 가정 내 필수 건강 인프라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