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5.09.17 20:27최종 업데이트 25.09.17 20:27

제보

GC케어, 알기쉬운 건강검진 해석 서비스 'AI검진 리포트' 출시

300만 바이오 빅데이터와 의료진 노하우 결합…독자 AI 모델로 복잡한 검진결과 직관적 해석 지원

사진=GC케어

[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GC케어가 인공지능(AI) 기반 건강검진 해석 서비스 'AI검진 리포트'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AI검진 리포트는 그간 많은 숫자와 전문 용어로 일반인이 이해하기 어려웠던 건강검진 결과지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생활속 건강관리로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서비스는 ▲AI 핵심 요약 ▲질환 발생 가능성 안내 ▲8가지 신체능력 나이 분석 ▲맞춤형 건강관리 가이드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한다. 단순히 현재 병이 있느냐 없느냐를 확인하는 데 그치지 않고, 건강 상태의 변화와 앞으로 관리해야 할 부분까지 알려준다.

AI 핵심 요약은 복잡한 수치를 간단히 정리해 좋아진 점과 나빠진 점을 균형 있게 보여주며 생활습관 개선 포인트까지 안내한다. 이 과정에서 가족력과 문진 결과는 물론 해석이 어려웠던 위내시경이나 초음파 같은 정밀검사 결과까지 AI가 분석한다.

질환 발생 가능성 안내는 고혈압·당뇨 등 19개 주요 질환에 대해 과거와 현재 데이터를 비교·분석해 향후 발병 가능성을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8가지 신체능력 나이 분석은 소화·면역·해독·배출·대사·운동·호르몬·혈액순환 등 주요 기능을 각각 '나이'로 환산해 보여준다. 여러 장기의 복합적인 작용을 반영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몸 상태를 알려준다. 또한 각 기능별 맞춤형 식습관 가이드, 영양제 추천 등 구체적인 개선 솔루션도 제공해 실질적인 건강관리로 이어진다.

GC케어 김진태 대표는 "AI검진리포트는 복잡한 건강검진 결과를 누구나 한눈에 쉽게 이해하도록 지원한다"며 "개개인의 상태에 맞춰 필요한 건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능동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C케어는 9월부터 고객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국가건강검진 결과를 일반인도 쉽게 해석할 수 있는 'AI 공단검진 리포트'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모든 서비스는 GC케어 건강관리 앱 '어떠케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지원 기자 (jwlee@medigatenews.com)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